2019 k3 구매 가이드
안녕하세요.
기아자동차의 k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k3는 기아의 준 중형 세단입니다.
현대와 기아가 통합이 된 이후로 거의 같은 플랫폼을 이용합니다.
하지만 세팅 값이 k 시리즈는 조금 더 스포티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.
하지만 기본 마력이 낮기 때문에 아반떼보다 스포티할 것이라는 판단으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옵션, 가격, 디자인을 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.
다만 기아 자동차보다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가치가 높다는 것과 기아 자동차가 상품을 출시한 후 동태를 살핀 후 개선하여 동급 상품을 출시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보이면서 k3보다는 아반떼의 상품성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.
하지만, 현재 삼각떼라고 하평받고 있는 아반떼에 비해서 상당히 스포티하고 세련되게 나온 k3가 현재 더 인기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.
아반떼와 마찬가지로 국내 주행 시 시내 주행 40~80 고속 주행 시 80~110 기준으로 국내 주행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이번에 ivt 무단변속기와 1.6l mpi 엔진을 이용하여 전작보다 더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과 연비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.
1600cc의 저 배기량으로 자동차세도 저렴하고 보험비도 저렴한 편입니다.
유지 보수 비용도 매우 저렴하고 20대까지는 사회적 시선으로도 괜찮은 편입니다.
아반떼와 다른 점은 자동 변속기가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선택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.
수동 변속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반떼를 구매하시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.
자동 변속기를 선택한 아반떼보다는 20만 원이 더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.
하지만 아반떼의 기본 옵션에 없는 안전 사양들을 더 추가하여 20만 원 이상의 값어치를 하고 있습니다.
k3의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 럭셔리 모델부터 있기 때문에 럭셔리 모델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(선택)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340,000원
(선택) 전자식 룸미러, 자동 요금 징수 시스템 250,000원
(선택) 드라이브 와이즈, 후측방 충돌 경고, 후방 교차 충돌 경고 740,000원
이렇게 세 가지 추천드립니다.
해치백 스타일이 아닌 세단 스타일에서는 후방카메라가 없을 경우에 좁은 곳에 주차 시 후방 거리를 가늠하기 힘들기 때문에 후방 충돌 안전 시스템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.
전자식 룸미러는 야간에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룸미러가 후방에서 들어오는 빛을 감지하여 운전자의 눈을 덜 부시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.